Project Description
2016-17 가을,겨울 시즌에 새로 들어온 Zelander High Tenacity 번치북을 소개합니다.
질랜더®
밝고 유연하며 튼튼함. 이것이 시원하고 가벼우며 촉감이 좋은 정장을 위해 디자인된 패브릭 중 하나인 질랜더®의 특징입니다.
섬유의 길이와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희고 깨끗한, 엄선된 뉴질랜드 메리노 울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로로피아나는 우수한 방적과 직조 기술을 사용하여, 이 섬유를 현대적, 역동적, 착용감이 매우 좋은 패브릭의 범위에서 해석함으로써 그 독특한 특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이 천연 패브릭은 흠잡을 데 없는 의상뿐만 아니라 실용적 및 고성능 기능성 패브릭의 진가를 알아보는 사람들을 위해, 맞춤 의상, 재킷, 탑코트, 가벼운 아우터를 만들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역시나 로로피아나 사이트 에서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이 번치북은 3단으로 되어 있고, 원단 양옆으로 펼쳐지는 식으로 원단 소개와 특징들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Sport fabrics 라는 문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번치북의 원단들은 기존의 Zelander 원단들보다 내구성을 높여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버틸 수 있게 제직한 것 같습니다.
스톰 시스템®
스톰 시스템®은 로로피아나의 등록상표로, 완벽한 방수 및 방풍 기능을 갖춘 천연 패브릭을 뜻하며, 스타일과 기능의 완벽한 합성에 첨단 기술 천연 섬유를 조합하여 탄생했습니다.
스톰 시스템®은 발수 가공 레인 시스템®과 방수 및 방풍 기능과 통기성이 우수한 소수성 막, 이렇게 이중 장벽으로 구성됩니다.
레인 시스템® 처리는 물방울이 패브릭 표면에서 흘러내리도록 하여 불투수성을 향상시키고 먼지와 얼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얇고 매우 가벼운 다공성의 미세분자 막이 패브릭의 뒷면에 적용됩니다. 삼투압의 원리를 이용하여, 땀에 의해 생성된 수증기는 외부로 새어나간 반면 주변 환경의 습도는 들어오지 못하게 방지됩니다. 이는 완벽한 배출성을 보장하며 최적의 방풍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톰 시스템® 처리된 패브릭은 본래 로로피아나가 활동적인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인했던 로로피아나 대표 의류에 사용됩니다.
스톰 시스템은® 착용자가 따뜻하지만 가볍고,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편안하며, 극심한 기후 변화에도 스타일과 우아함을 잃지 않도록 합니다. 도시에서의 여가 시간이나 여행 시 착용하도록 디자인된 윈드브레이커, 캐주얼 재킷, 오버 코트는 그 특유의 부드러움을 전혀 잃지 않으면서 방수 및 방풍 기능을 갖도록 만들어진 가장 진귀한 섬유를 사용해 엄선된 품질과 실용성을 갖추었습니다.
또 이 원단들의 특이점이 레인시스템,과 스톰 시스템이라는 방수, 방풍 가공을 한 원단들이라는 것입니다.
레인 시스템으로 가공된 질렌더 원단들입니다.
레인 시스템만 적용되어 방수가 되는 원단들로 일반 고급 원단들 보다는 부드러움은 덜하지만 구겨도 자국이 안남을 정도로 복원력이 탁월합니다. 아무리 험하게 입어도 구김 없는 수트를 원하시면 최적의 원단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무늬와 컬러도 구비되어 있고, 너무 스포티 하지 않으면서 고급 원단의 느낌은 그대로인 소재라 할수 있겠습니다.
첩보 요원들이 꿈에 그리는 그런 원단…[wp-svg-icons icon=”camera-2″ wrap=”i”]
이 원단들은 레인 시스템과 스톰 시스템을 모두 적용한 원단들입니다.
겉면은 일반 수트 원단 같지만…
뒷면을 보면 방수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방수 처리가 되어 있어 뻣뻣하고 450 gr/mt 로 조금 무거운 편이지만, 비바람에 끄덕없는 레인 코트로는 제격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 로로피아나는 Suit용 방탄 원단도 만들 듯합니다..;;;
버버리의 레인 코트 대신 로로피아나의 Bespoke 레인코트 괜찮지 않겠습니까?
그럼 다음에는 이번 시즌에 새로 들어온 Jacket용 원단들을 올리겠습니다.